이용규정 및 환불정책

미스터멘션 환불정책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게스트님과 호스트님은 상호 간에 선의의 노력을 기울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정책을 공지드립니다.

  • 환불 규정
  • 호스트 귀책사유
  • 일정변경 규정

환불 규정

  • 미스터멘션은 게스트님, 호스트님 간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 환불 요청 접수 기준은 당사의 운영시간 내 ‘환불 요청'이 접수된 시간 또는 ‘1:1 채팅상담’에 기록된 시간 혹은 ‘환불 신청’이 접수된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 예약 변경 및 취소를 원하실 경우, 미스터멘션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호스트님의 개별 숙소 환불 정책을 우선 적용합니다.
  • 위약금 발생 시 호스트님과 게스트님 간 합의가 있더라도 미스터멘션의 위약금(총 숙박료의 10%)이 발생합니다.
  • 호스트님께서는 미스터멘션에 등록한 숙소가 접근성, 정보의 정확성, 안정성, 청결도 면에서 환불 정책이 적용될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을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 호스트님과 게스트님의 원만한 합의를 우선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미스터멘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 단, 호스트님 귀책사유로 발생된 모든 환불 건에 대해서 위약금을 지불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 결제 24시간 이후부터 입실 180일 전인 경우 계약금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구간별 위약금
구간별 위약금
기준 위약금
결제 후 24시간 이내 위약금 없음
결제 24시간 후 ~ 입실 30일 전 전체 숙박료의 10%
입실 29일 ~ 입실 15일 전 전체 숙박료의 25%
입실 14일 ~ 입실 1일 전 전체 숙박료의 50%
입실 당일 ~ 입실 이후 전체 숙박료의 50% + 숙소이용금액


※ 본 규정은 호스트 귀책사유를 제외한 경우, 적용되는 환불 규정입니다.

  • 결제 후 24시간 이내일 경우 계약금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단, 결제 후 24시간 전이라도 입실 1일 전인 경우 계약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 호스트 개별 환불 규정이 있는 경우, 위의 구간별 환불 정책과는 별개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호스트의 사정에 따라 예약 취소가 될 수 있으며, 전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 입실일 기준으로 발생된 위약금을 결제하신 계약금에서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일정 변경 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일정 변경 전 입실일 기준 발생된 위약금을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숙소 이용금액은 ‘숙박 이용 일수 X 1박 금액 (장기숙박 할인율을 적용하지 않은 금액)' 입니다.
  • 입실 이후 숙박 기간의 50% 이상이 지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시) 예약 기간 1월 1일 ~ 1월 11일인 (10박) 경우, 1월 6일 (5박) 오후 3시까지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호스트와의 사전 협의 없이 입실 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입실하지 않으면 예약 건은 자동 취소 처리되며 계약금 전액이 위약금으로 발생합니다.
  • 테러, 감염병 감염, 정부 차원에서 여행이 금지된 경우, 또는 이러한 이유로 인해 호스트와의 상호 협의하에 입실 전 여행을 취소한 경우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감염병의 경우 정부 지정 1급 감염병에 해당됩니다)
  • 기상악화 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는 계약금 전액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일정 변경의 경우 호스트님께 양해를 구한 후 변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호스트가 거절 시 일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예약한 숙박 기간에 정부 방침으로 인한 숙소 입실이 불가할 경우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코로나 우려로 인한 환불 요청은 불가하며, 코로나 확진 및 자가격리 대상자의 경우 입실 24시간 전까지 코로나 확진 판정서, 자가격리 통지서를 첨부해 주셔야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입실 후 코로나 확진 또는 자가격리로 인해 환불을 요청 할 경우 미스터멘션의 일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단,미스터멘션의 서비스 수수료는 게스트님께 환급 해드립니다. 일반 환불 규정에 따라 발생한 위약금의 경우 전액 호스트님의 공실로 인한 피해보상액으로 지급됩니다.)
  • 호스트님 귀책사유로 취소가 발생할 경우, 결제하신 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이 환불됩니다.
    (호스트님 귀책사유는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진 등의 자료가 필히 요청됩니다)

호스트 귀책사유

※ 모든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은 [사진, 영상, 녹취록 등의 증빙자료]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 숙소 설명 및 기본 정보, 주소가 실제 숙소와 다른 경우
    • 각 숙소의 체크인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이 필요합니다.
  • 입실 당일 소파, 침구류, 식탁 등 게스트의 몸이 닿는 곳에 곰팡이가 있는 경우
    • 호스트가 조치를 취해주면 호스트 귀책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각 숙소의 체크인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이 필요합니다.
  • 이 전 게스트의 퇴실 후 청소가 전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시설 노후 등의 사유는 제외됩니다.
    • 문제 제기 시 호스트의 조치가 이루어질 경우 호스트 귀책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숙소 공식 체크인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이 필요합니다.
  • 숙소 시설 고장이 발생했는데 호스트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 숙소에 벌레가 발생하였을 경우
    • 사진 및 동영상 자료가 필요합니다.
    • 게스트는 벌레 발견 즉시 호스트에게 조치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호스트는 게스트가 조치를 요청할 경우 벌레 문제에 대해 조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 게스트가 조치요청을 했음에도 호스트가 아무런 조처를 하지 않을 경우 호스트 귀책으로 인정되며, 게스트가 환불 요청 시 전액 환불과 호스트에게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게스트가 조치 요청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호스트와 미스터멘션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호스트가 중복으로 예약을 받은 경우(오버부킹)
    • 게스트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게스트께 안내한 경우에는 호스트 귀책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숙소 예약 시 객실 랜덤 배정되는 숙소의 경우, 결제 24시간 이내에 반드시 게스트에게 안내가 나가야 하며 안내가 나가지 않을 시 호스트 귀책으로 인정됩니다.
    (단, 숙소 상세페이지에 안내가 되어 있을 경우 호스트 귀책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일방적으로 호스트가 계약을 파기하는 경우

일정변경 규정

일정변경 구간
일정변경 구간
기준 변경 가능한 선택지 변경 조건
결제 후 ~ 입실 30일 이전 일정 축소
동일숙박일수로 변경
일정 연장
예약가능 일정 확인
입실 29일 이전 ~ 입실 15일 이전 동일숙박일수로 변경
일정 연장
호스트 동의 필요
입실 14일 이전 ~ 입실 당일 변경 불가 변경 불가

※모든 일정 변경은 규정 내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규정을 벗어난 경우 일정 변경이 불가합니다.
  • 미스터멘션 환불 규정을 따르는 숙소에 대해서만 적용되는 규정입니다.
    개별 환불 규정이 있는 숙소는 별도로 호스트와의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정 변경의 경우 게스트님께서 호스트님과 직접 일정 조율을 해야 합니다.
    (호스트와의 조율 후 반드시 미스터멘션 고객센터를 통하여 일정 변경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 일정 변경 시 전체 숙박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호스트님이 일정 변경 요청을 거절하실 수 있으며, 일정 변경 거절 시 일정 변경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