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수칙 및 환불정책

미스터멘션 환불정책

미스터멘션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회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미스터멘션은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 세계 한 달 살기’와 같은 새로운 여행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플랫폼입니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게스트님과 호스트님은 상호간에 선의의 노력을 기울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이용 수칙 및 환불 정책을 공지 드립니다.

기본 환불 수칙

  • 미스터멘션은 게스트님, 호스트님 간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 예약 변경 및 취소를 원하실 경우, 미스터멘션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호스트님의 개별 숙소 환불 정책을 우선 적용 합니다.
  • 단 상호간 원만한 합의가 어려운 경우 미스터멘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 게스트님 귀책사유로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본 정책을 따릅니다.
    • 일정 변경으로 인한 예약 취소
    • 변심으로 인한 예약 취소
    • 이 외 일방적인 계약 파기에 관련된 개인 사유 (미스터멘션 및 호스트님과 협의가 필요합니다.)

게스트 환불 규정

게스트 환불 규정에 따른 기준과 위약금에 대한 표
기준 위약금
결제 후 24시간 이내 위약금 없음
입실 30일 전 위약금 없음
입실 29일 ~ 입실 15일 전 전체 숙박료의 25%
입실 14일 ~ 입실 1일 전 전체 숙박료의 50%
입실 당일 ~ 입실 이후 전체 숙박료의 50% + 숙소이용금액

※ 본 규정은 게스트 귀책일 경우 해당하는 환불 규정입니다.
  • 결제 후 30일 전인 경우 계약금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단, 결제 후 24시간 전이라도 입실 1일 전인 경우 계약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 호스트 개별 환불 규정이 있는 경우, 결제 24시간 이후부터 입실까지 30일 이상 남았더라도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입실일 기준으로 발생된 위약금을 결제하신 계약금에서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일정 변경 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일정 변경 전 입실일 기준 발생된 위약금을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숙소 이용금액은 ‘숙박 이용 일수 X 1박 금액 (장기숙박 할인율 미적용 금액)' 입니다.
  • **입실 이후 숙박 기간의 50% 이상이 지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시) 예약 기간 1월 1일 ~ 1월 11일인 (10박) 경우, 1월 6일 (5박) 오후 3시까지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No-Show 또는 입실 시간 경과 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계약금은 환불이 불가하며 숙소 이용 금액이 부과됩니다.
  • **호스트님 귀책 사유로 취소가 발생할 경우, 결제하신 금액의 전액 또는 일부가 환불됩니다.
    (**단, 호스트님 귀책 사유는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진 등의 자료가 필히 요청됩니다)
  • 결제 후 24시간 전에 호스트의 사정에 따라 예약 취소가 가능하며, 위약금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호스트님이 게스트님께 직접 양해를 구하신 후, 미스터멘션 측에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
  • 테러, 감염병 감염, 정부 차원에서 여행이 금지된 경우, 또는 이러한 이유로 인해 호스트와의 상호 협의 하에 입실 전 여행을 취소한 경우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감염병의 경우 정부지정 1급 감염병에 해당됩니다)
  • 기상악화 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는 계약금 전액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일정 변경의 경우 호스트님께 양해를 구한 후 변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호스트가 거절 시 일정변경이 불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