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멘션 이용수칙

게스트

  • 예약 신청 시, 정확한 숙박 인원 및 나이, 날짜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 ’수락’ 후, 결제 관련된 내용을 문자로 안내 드리며, 16시간 이내로 계약금 미 입금 시 자동으로 예약이 만료됩니다.
  • 예약 성사는 계약금이 입금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16시간 내 입금하시더라도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아래와 같이 숙소 이용료 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 기본 임대 인원을 초과하여 추가인원 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
    • 예약 인원이 아닌, 추가적으로 지인이 방문하여 숙박하는 경우
    • 숙소에 따라 보증금을 지불하셔야하는 경우(보증금은 ①사용하신 공과금 ②이용시설의 분실 및 훼손이 없을 경우를 제외하고 퇴실 시 환급됩니다.)
    • 기본 시설에 대한 추가 제공을 원하시는 경우 (EX. 침구류, 간이침대, 수건 등)
  • 이용 시설의 분실 및 훼손의 책임은 게스트에게 있습니다. 단 입실 전 훼손이 되어 있는 물품의 경우 사진을 찍어 증거 자료로 남겨 놓으시기 바랍니다.
  • 게스트의 귀중품 분실 책임은 게스트에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제 및 환불안내

  • 미스터멘션은 게스트님의 ‘예약신청’에 대해 호스트님이 ‘수락’한 후, 16시간 내로 게스트님이 ‘계약금’을 결제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 계약금 입금 시 자동으로 예약이 완료되며, 결제 시에는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으나 게스트 변심으로 취소 시 미스터멘션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 잔금은 입실 시 또는 입실 전 호스트와 상의하여 직접 결제하시면 됩니다.
  • 전체 숙박료 중 미스터멘션에서 결제한 금액의 현금영수증은 영업일기준 5일 이내 발급 요청하셔야 하며,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가입 시 입력한 전화번호로 자동 발급됩니다.
    잔금의 경우 호스트에게 직접 현금영수증 발행요청 하시길 바랍니다.
  • 예약 변경 및 취소를 원하실 경우, 미스터멘션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호스트님의 개별숙소 환불정책을 우선 적용합니다.
  • 원활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시, 미스터멘션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호스트

  • 게스트의 예약신청 접수가 확인이 될 시, ‘수락’ 혹은 ‘거절’을 16시간 내로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 예약신청에 대한 답변에 대해 ‘수락’하시기 전에, 금액, 기간, 인원 등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수락된 예약 건에 대해 번복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호스트님의 귀책사유(등록된 물품이 없을 때, 전달하신 내용과 상이할 때)로 게스트가 입실 후 취소를 원할 시, 게스트님이 사진 및 자료를 첨부하시면 게스트님과 협의 후 전액 환불 될 수 있습니다.
  • 계약금은 게스트 입실 날짜 전 주 금요일에 일괄적으로 입금 드리며, 나머지 잔금과 보증금은 게스트와 연락 후 입실 전 또는 입실 시 직접 수령하시면 됩니다.
  • 예약 확정 이후 호스트님의 개인 사정 및 변심에 의한 변경 / 취소를 원하실 경우 미스터멘션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미스터멘션 환불정책

미스터멘션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회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미스터멘션은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 세계 한 달 살기’와 같은 새로운 여행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플랫폼입니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게스트님과 호스트님은 상호간에 선의의 노력을 기울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이용 수칙 및 환불 정책을 공지 드립니다.

기본 환불 수칙

  • 미스터멘션은 게스트님, 호스트님 간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 예약 변경 및 취소를 원하실 경우, 미스터멘션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호스트님의 개별 숙소 환불 정책을 우선 적용 합니다.
  • 단 상호간 원만한 합의가 어려운 경우 미스터멘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 게스트님 귀책사유로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본 정책을 따릅니다.
    • 일정 변경으로 인한 예약 취소
    • 변심으로 인한 예약 취소
    • 이 외 일방적인 계약 파기에 관련된 개인 사유 (미스터멘션 및 호스트님과 협의가 필요합니다.)

게스트 환불 규정

게스트 환불 규정에 따른 기준과 위약금에 대한 표
기준 위약금
결제 24시간 후 ~ 입실 30일 전 전체 숙박료의 10%
입실 29일 ~ 15일 전 전체 숙박료의 25%
입실 14일 ~ 1일 전 전체 숙박료의 50%
입실 당일 ~ 입실 이후 전체 숙박료의 50% + 숙소 이용 금액
  • 결제 후 24시간 전인 경우 계약금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결제 후 24시간이 지났더라도, 입실까지 180일 이상 남은 경우 계약금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단, 결제 후 24시간 전이라도 입실 1일 전인 경우 계약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하신 계약금에서 입실일 기준 발생된 위약금을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일정 변경 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일정 변경 전 입실일 기준 발생된 위약금을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입실 이후 숙박 기간의 50% 이상이 지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 예약 기간이 1월 1일 ~ 1월 11일 (10박) 경우, 1월 6일 (5박) 오후 3시까지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숙소 이용금액은 ‘숙박 이용 일수 X 1박 금액 (장기숙박 할인율 미적용 금액)’ 입니다.
  • No-Show 또는 입실 시간 경과 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계약금은 환불이 불가하며 숙소 이용 금액이 부과됩니다.
  • 호스트님 귀책사유로 취소가 발생할 경우, 결제하신 금액의 전액이 환불됩니다.
  • 단, 호스트님 귀책사유는 아래와 같으며, 사진 등의 자료가 필히 요청됩니다.
    • 숙소 설명 및 기본 정보, 주소가 실제 숙소가 상이한 경우. (사진, 영상 등 자료 필수)
    • 이 전 게스트님의 퇴실 후, 청소가 전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시설 노후 등의 사유는 제외 됩니다.)
    • 이 외 일방적인 계약 파기에 관련된 개인 사유 (운영팀 담당자 및 게스트님과 협의가 필요합니다.)
  • 천재지변으로 인해 호스트가 숙소 운영이 불가능함을 증명한 경우, 위 환불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