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멘션 이용수칙
게스트
1. 예약 신청 시, 정확한 숙박 인원 및 나이, 날짜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2. ‘수락’ 후, 결제 관련된 내용을 문자로 안내 드리며, 12시간 이내로 계약금 미 입금 시 자동으로 예약이 만료됩니다.
3. 예약 성사는 계약금이 입금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12시간 내 입금하시더라도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4. 아래와 같이 숙소 이용료 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 기본 임대 인원을 초과하여 추가인원 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
- 예약 인원이 아닌 추가적으로 지인이 방문하여 숙박하는 경우 - 숙소에 따라 보증금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
(보증금은 ① 사용하신 공과금 ② 이용시설의 분실 및 훼손이 없을 경우를 제외하고 퇴실 시 환급됩니다.)
- 기본 시설에 대한 추가 제공을 원하시는 경우 (EX. 침구류, 간이침대, 수건 등)
5. 이용 시설의 분실 및 훼손의 책임은 게스트에게 있습니다. 단 입실 전 훼손이 되어 있는 물품의 경우 사진을 찍어 증거 자료로 남겨 놓으시기 바랍니다.
6. 게스트의 귀중품 분실의 책임은 게스트에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제 및 환불안내
1. 미스터멘션은 게스트님의 ‘예약신청’ 후 호스트님이 ‘수락’ 후, 12시간 내로 게스트님이 ‘계약금’을 결제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2. 계약금 입금 시 자동으로 예약이 완료되며, 결제 시에는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으나 게스트 변심으로 취소 시 미스터멘션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3. 잔금은 입실 시 또는 입실 전 호스트와 상의하여 직접 결제하시면 됩니다.
4. 예약 건을 취소 할 시, 환불은 게스트와 호스트의 원활한 합의를 가장 우선으로 합니다.
5. 원활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시, 미스터멘션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호스트
1. 게스트의 예약신청 접수가 확인이 될 시, ‘수락’ 혹은 ‘거절’을 12시간 내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2. 예약신청에 대한 답변에 대해 ‘수락’하시기 전에, 금액, 기간, 인원 등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수락된 예약 건에 대해 번복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호스트님의 귀책사유(등록된 물품이 없을 때, 전달받은 내용과 상이할 때)로 입실 후 취소를 원할 시 사진 자료 첨부 및 게스트님과 협의 후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4. 계약금은 매주 금요일에 일괄적으로 입금 드리며, 나머지 잔금과 보증금은 게스트와 연락 후 입실 전 또는 입실 시 직접 수령하시면 됩니다.
5. 미스터멘션은 게스트와 호스트가 협의하여 직접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예약 확정 이후 호스트님의 개인 사정 및 변심에 의한 변경 / 취소를 원하실 경우 게스트님과 직접 상의 하시면 됩니다.
미스터멘션 환불정책

미스터멘션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회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미스터멘션은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 세계 한 달 살기’와 같은 새로운 여행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플랫폼입니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게스트님과 호스트님은 상호간에 선의의 노력을 기울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이용 수칙 및 환불 정책을 공지 드립니다.
기본 환불 수칙
① 미스터멘션은 게스트님, 호스트님 간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② 호스트님의 개별 숙소 환불 정책을 우선 적용 합니다.
③ 단, 예약 변경 및 취소를 원하실 경우, 상호간 원만한 합의가 어려운 경우 미스터멘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게스트님 귀책사유로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본 정책을 따릅니다.
- 일정 변경으로 인한 예약 취소
- 변심으로 인한 예약 취소
- 이 외 일방적인 계약 파기에 관련된 개인 사유 (운영팀 담당자 및 호스트님과 협의가 필요합니다.)

게스트 환불 규정
기준 위약금
결제 12시간 후 ~ 입실 30일 전 계약금의 20%
입실 29일 ~ 15일 전 계약금의 50%
입실 14일 ~ 1일 전 계약금 전액
입실 당일 ~ 입실 이후 계약금 전액 + 숙소 이용 금액

- 결제 후 12시간 전인 경우 계약금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단, 결제 후 12시간 전이라도 입실 7일전인 경우 계약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하신 계약금에서 입실일 기준 발생된 위약금을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입실 이후 숙박 기간의 50% 이상이 지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 예약 기간이 1월 1일 ~ 1월 11일 (10박) 경우, 1월 6일 (5박) 오후 3시까지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숙소 이용금액은 ‘숙박 이용 일수 X 1박 금액 (전체 숙박 일수 / 전체 숙박료)’ 입니다.
- No-Show 또는 입실 시간 경과 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계약금은 환불이 불가하며
  숙소 이용 금액이 부과됩니다.
- 호스트님 귀책사유로 취소가 발생할 경우, 결제하신 금액의 전액이 환불됩니다.
- 단, 호스트님 귀책사유는 아래와 같으며, 사진 등의 자료가 필히 요청됩니다.
   · 숙소 설명 및 기본 정보, 주소가 실세 숙소가 상이한 경우. (사진, 영상 등 자료 필수)
   · 이 전 게스트님의 퇴실 후, 청소가 전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시설 노후 등의 사유는 제외 됩니다.)
   · 이 외 일방적인 계약 파기에 관련된 개인 사유 (운영팀 담당자 및 게스트님과 협의가 필요합니다.)
- 천재지변으로 인한 환불 상황 발생 시에는 위 환불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