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공지

안녕하세요. 미스터멘션입니다.
미스터멘션 이용약관 일부를 개정함에 따라 적용 일정과 개정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개정내용

주요 개정내용에 대한 표
항목 현행 약관 개정 약관
1. 제 15조 (예약거래 시 구매 결정 및 송금) - ③항 내용 변경 제 15조 (예약거래 시 구매결정 및 송금) ③회사는 회원의 예약거래에 있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예약거래 시 구매결정 및 송금) ③회사는 회원의 예약거래에 있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게스트 또는 호스트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제 15조 (예약거래 시 구매 결정 및 송금) - ④항 추가 - 상단배치 서비스를 잠정적으로 폐지하고, 상단배치에 대한 기준을 달력관리를 통한 예약신청 승인율에따라 적용.

개정 시기

  • 개정된 내용은 2019년 6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 회사가 이용약관 3조 5항 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미스터멘션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 감사 드리며 더욱 편리한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미스터멘션 드림 -

호스트 공지

호스트 정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미스터멘션입니다.
미스터멘션 호스트 운영 정책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먼저, 운영 정책이 변경된 사유를 간략히 말씀드립니다.
소득세법 개정 및 시행에 따라 현금영수증 의무화 업종이 확대되었습니다.
이에 저희 미스터멘션의 호스트님들의 안전하고 명확한 사업 환경을 만들고자 숙소 사업자 정보를 일제 점검하고 정확한 매출 신고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주요 정책이 변경되었으니 세부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사업자등록증 정보 미등록 숙소 운영 중단

사업자등록 정보 미등록 숙소의 경우 운영에 제한이 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숙소 정보 확인하시고 아래 과정에 따라 사업자 정보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적시에 제출하지 않아 발생한 호스트의 부가세 법 관련 손실에 대하여 미스터멘션은 일절 부담하지 않음을 유념 부탁드립니다.

미스터멘션에 사업자등록증 업로드하는 법

2. 현금영수증 발행 방법 변경

현금영수증 처리 방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시 : 2021년 2월 1일 결제 건부터
  • 결제수단 : 현금결제
  • 게스트 결제금액은 미스터멘션에서 현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
  • 입실 후 금요일 정산 받은 정산금에 대하여 호스트가 미스터멘션으로 '사업자 지출증빙'을 진행합니다. (카드 결제방식과 동일)
  • 게스트 잔금은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직접 현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

* 정책 변경 따라 미스터멘션은 플랫폼 이용료만 매출로 신고하며, 호스트가 미스터멘션으로 발행한 지출증빙을 통해 호스트의 수익인 정산금은 호스트 매출로 신고됩니다. 호스트가 지출증빙을 하지 않는 경우, 소득세법상 '신고불성실가산세'에 해당하여 미신고 매출금액에 대해 가산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3. 계약금(정산금) 지급일 변경

호스트에게 지급되는 계약금(정산금)의 지급일이 변경됩니다.
이는 게스트와 호스트 간에 발생하는 환불 이슈의 원만한 해결을 위한 사항입니다.
지급일 외의 계약금 지급 방법이나 산정 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 게스트 입실 전 금요일 일괄 지급
  • 변경 : 게스트 입실 후 금요일 일괄 지급 (금요일 입실시 다음 주 금요일 지급)
*여기서 잠깐!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이 무엇인가요?
현금영수증 발급은 소비자 상대업종 모든 사업자의 의무입니다.
그중 특정 업종에 대해서는 의무발행 업종으로 지정하고 10만원 이상의 거래금액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는 경우, 무거운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미스터 멘션은 호스트님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숙소를 관리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며, 전국에서 '한 달 살기'를 경험해볼 수 있는 새로운 여행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숙소 및 달력관리, 게스트 응대 와 같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호스트님 덕분에 미스터멘션이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호스트님들의 숙소 관리 미흡, 무책임한 환불 등의 문제로 게스트 피해 사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에 미스터멘션은 열심히 해주시는 호스트님들께서 되려 피해를 입으실 수 있다고 판단하여, 신규 환불 규정을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환불 규정을 필히 확인하시여, 미스터멘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개정된 환불 규정의 주요 내용

  • 호스트님께서는 미스터멘션에 등록한 숙소가 접근성, 정보의 정확성, 안정성, 청결도 면에서 환불 정책이 적용될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을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 미스터멘션은 '안전한 장기 여행 문화'를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힘써 주시는 호스트님들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호스트님 귀책사유에 따른 개정된 환불 규정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 게스트님과 원만한 합의를 우선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미스터멘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 단, 호스트님 귀책사유로 발생된 모든 환불 건에 대해서 추가 위약금을 지불하셔야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와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지면 지불하지 않으시는 위약금 입니다.)

호스트님 귀책사유

※ 모든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은 [사진, 영상 등의 자료]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 숙소 설명 및 기본 정보가 실제 숙소와 상이한 경우.
    • 숙소 공식 체크인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이 필요합니다.
  • 숙소 시설 고장이 발생했는데 호스트가 조취를 취하지 않은 경우.
  • 입실 당일 소파, 침구류, 식탁 및 화장실 등 게스트의 몸이 닿는 곳에 곰팡이가 있는 경우.
    • 손이 닿지 않는 천장 등의 경우 호스트가 조취를 취해주면 호스트 귀책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숙소 관리 및 청소가 미흡한 경우.
    • 숙소 공식 체크인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이 필요합니다.
    • 시설 노후 등의 사유는 제외 됩니다.
  • 바퀴벌레로 인해 숙박이 불가능한 경우.
    • 입실 후 3일 이내에 발견한 경우만 해당됩니다.
  • 벌레가 발견되었으나 호스트가 아무런 조취를 취하지 않은 경우.
  • 호스트가 중복으로 예약을 받은 경우(오버부킹).
    • 게스트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게스트께 안내한 경우에는 호스트 귀책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일방적으로 호스트가 계약을 파기하는 경우.

환불 규정

호스트 환불 규정에 따른 기준과 위약금에 대한 표
기준 위약금
결제 24시간 후 ~ 입실 30일 전 숙박료의 15%
입실 29일 ~ 15일 전 숙박료의 20%
입실 14일 ~ 1일 전 숙박료의 25%
입실 당일 ~ 입실 이후 숙소관리 미흡 숙박료의 30%
  • 결제 된 계약금이 전액 환불과 함께 추가되는 위약금에 대한 규정입니다.
  • 숙소관리 미흡은 시설 노후 등을 제외한, '호스트님 귀책사유'에 의거합니다.
  • 결제 후 24시간 전은 위약금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게스트께 호스트님이 직접 양해를 구하신 후, 미스터멘션 측에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
  • 단, 결제 후 24시간 전이라도 입실 7일 전인 경우 숙박료의 25%가 위약금으로 발생됩니다.
  • 천재지변으로 인해 숙소 운영이 불가능함을 증명한 경우, 위 환불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스터멘션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호스트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호스트님 곁에 항상 함께하는 미스터멘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미스터멘션 임직원 배상 -

㈜미스터멘션 이용약관 3조5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 매뉴얼

호스트 매뉴얼 내용